티스토리 뷰

2위 대만과 준결승전을 치른다. 조별 리그 세 경기에서 한국 선수들은 각 부문에서 빼어난 성적을 올렸다. 특히 이재영은 공격성공률에서 무려 64.41%를 기록하며 이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그는 세 경기서 강소휘(23, GS칼텍스) 박정아(27, 한국도로공사) 등과 번갈아 출전했다. 현재 발목 부상이 있는 그는 부상 관리 및 결승전을 대비해 체력 안배를 하고 있다. 이재영은 리시브 순위에서도 2위에 오르며





: 안정된 리시브 후 세팅 플레이를 하는 팀 컬러가 많이 옅어졌다. 배유나를 정선아가 대체하는데, 정선아는 범실이 없게끔 해야 하고 박정아나 테일러가 공격을 더 해줘야 한다. 이효희 풀주전은 힘들어서 이원정이 해줘야 한다. 또한 좌우 균형을 위해 문정원이 공격 포인트도 내야 한다. 4. 기름 - 숙자리 : 지난 시즌보다 전력이 좋아지고 기존 선수들의 자신감도 많이 올라왔다. -



충분히 강합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쌍둥이 자매중 동생 이다영 세터가 있습니다. 현재 여자배구 대표팀에서 대체불가 선수가 있다면 단연 이다영과 양효진입니다. 좌우 공격수는 김연경이 없더라도, 이재영/강소휘/김희진/박정아 정도로 충분히 대체 가능하지만(물론 식빵언니가 짱입니다) 국대 김희진 라이트는 리그 MVP 이재영급이고, 리그에서 수준급 공격수 박정아는 출전기회조차 잡기 힘들 정도로 선수층이 굉장히 탄탄하고, 선수 개개인 모두 날고 있습니다. 요즘 물이 오를대로 오른 이다영



팀) - 장쌤 : 3강(현건, 기름, 흥국), 2중(도공, 기은), 1약(인삼) - 숙자리 : 3강(흥국, 기름, 현건), 2중(도공, 기은), 1약(인삼) 2. 흥국 - 숙자리 : 이재영이 있으니 루시아는 어느 정도만 해주면 된다. 그러나 조송화 라이트 토스가 약점이라 조송화와 루시아의 호흡이 관건이다. - 장쌤 : 루시아가 14점, 15점 정도만 해줘도 이재영과 합을 맞출 수 있고





올린 이다영은 2위, 세트당 서브 득점 0.56%를 기록한 양효진(31, 현대건설)은 그 뒤를 이었다. 블로킹 순위에서는 김수지(33, IBK기업은행)가 3경기에서 6개를 잡으며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선수들이 고르게 활약한 한국은 복근 부상 중인 김연경(32, 터키 엑자시바쉬)의 짐을 덜어줬다. 10일 한숨을 돌린 한국은 11일 준결승, 12일에는 운명의 결승전을 치른다.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이재영 이다영 문정원 팬이었는데 이제 박혜민도 응원 현재 살아있는 전설 현역으로 맹활약 하고 있는 김연경이 이끄는 국내 여자 배구단 아시아 올림픽 금메달 까지 따고 ㅄ같은 협회 운영이 드러나면서



이다영이 한 층 성장했다. 현건 공격수(양뽕 제외)가 타팀 대형 공격수에 비하면 무게감이 약간 떨어지지만 공격을 해결할 수 있는 자원이 풍부하다. 양효진 의존도가 낮아졌고 코트 안 분위기도 좋다. 7. 인삼 - 숙자리 : 타팀은 국내 선수의 점유율이 높아지는데 인삼은 그게 어렵다. 염은 마음 편하게 토스했으면 좋겠다. - 장쌤 : 디우프, 최은지 외에 공격을 해결할 수 있는 레프트 한 자리가 채워져야 한다. 서남원이 정호영을 어떤 포지션에 기용해야 할 지 고민이 많은



내려갑니다. 보통 우리나라 여자배구의 경기양상은 쉽게 말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 안되면 김연경" 이게 다였는데, 이다영이 이끄는 여자배구 대표팀은 확실히 다릅니다. 그래서 이번 결승전이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오늘 저녁 8시, 치킨에 맥주한잔 하시면서 우리나라 여자배구 대표팀의 올림픽 진출 응원과 동시에, 이다영의 센스넘치는 플레이를 감상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잖아요 강소휘, 서브 득점 9개 포함



있다. 코보티비 V리그 썰전 여자부 일부 요약.txt 오늘 저녁8시 올림픽 진출권이 달려있는 여자배구 결승입니다!! 한국여자배구, 이란 꺾고 2연승…준결승 진출 확정 코보티비 V리그 썰전 여자부 일부 요약.txt 여자배구 국가대표 쌍둥이 이재영, 이다영이 서로 더 낫다고 생각하는 점 김연경 선수야 말할꺼 없는데 오늘





이재영 선수도 좋네요 이다영 선수 미모가 죽이네요 저정도까진 아니였는데 오늘 우승가서 도쿄 가즈아 L : 김연경, 이재영, 표승주, 강소휘 R : 김희진, 박정아(L로도 분류 가능) C : 양효진, 김수지, 한송이, 이주아 S : 이다영 염혜선 Li : 김해란 오지영 언니 이재영 : 코는 내가 더 나음 ㅇㅇ 동생 이다영 : 얼굴은 내가 더 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은 2세트 시작과 동시에 이란의 공격 범실로 점수를 얻고, 박정아의 블로킹, 양효진의 속공, 이재영의 이동 공격, 이다영 서브 에이스로 연속 득점해 5-0으로 앞섰다. 이란이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는 격차였다. 라바리니 감독은 2세트 중반부터 오른 종아리 부상으로 주춤했던 라이트 김희진(기업은행), 세터 염혜선, 센터 한송이(이상 KGC인삼공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