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론 이는 신진 작가들만의 특징은 아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2》의 강은경 작가 같은 중견도 의학 드라마 장르를 다루고 있고, tvN 《사랑의 불시착》의 박지은 작가 역시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종영한 《초콜릿》의 이경희 작가는 멜로 장르에 휴먼 드라마적 성격을 더했다. 하지만 이들 기성 작가와 신진 작가들의 다른 점은 다소 과장된 드라마틱한 설정들을 많이 넣지 않는다는 점이다. 물론 드라마적 극적 변용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상대적으로 신진 작가들은 보다 담담하게 현실적





이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스토브리그》나 《블랙독》 그리고 종영한 《 VIP 》에서도 똑같이 드러나는 특징이다. 《스토브리그》는 프로야구 프런트들을 다루는 오피스 드라마적 색깔을 극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블랙독》은 우리가 봐왔던 학원 소재가 대체로 청춘 멜로에 맞춰 있던 것을 탈피해 마치 《미생》 같은 본격 직업 장르물을 그려내고 있다. 또 《 VIP 》는 치정 멜로라는 장르에 미스터리 스릴러를 더해 쫀쫀한 긴장감을 만들어내는 드라마가 될 수 있었다.





또 기성 작가들이 그간 잘 먹히던 우리 드라마들의 장르들(의학, 멜로 드라마 같은)을 고수하는 것과 비교해 신진 작가들은 새로운 영역을 열려는 시도를 보인다. 어떤 드라마든 공식적으로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던 멜로는 그래서 신진 작가들에게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다. 왼쪽부터 임상춘 작가의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박주연 작가의 tvN 드라마 《블랙독》, 이영미 작가의 tvN 드라마 《머니게임》의





한 장면 ⓒ KBS · tvN 취재가 만든 리얼리티에 색다른 스토리텔링 이렇게 된 건 최근 드라마 경향이 달라져서다. 과거 우리 드라마들은 멜로 드라마, 가족 드라마, 사극, 시대극 그리고 간간이 등장하는 장르물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지금 드라마는 다양한 직업군을 다루는 본격 장르물이 중심에 서고 가끔씩 멜로, 사극 등이 나머지 부분을 채우고 있다.





드라마 평론가 공희정씨는 "흥행을 위한 것이겠지만 스포트라이트가 어디로 향하는지 볼 수 있다"고 했다. 디자인에서도 북한은 떠오르는 키워드다. 북한의 각종 미술품과 생활용품을 수집해온 영국의 니컬러스 보너가 '메이드 인 조선'이라는 책자를 펴냈고, 올해 초 관련 전시도 열렸다. 북한풍 라벨을 붙인 과자, 커피 등도 잇따라 나왔다. 촌스러운 것을 재조명하는 뉴트로 열풍과 맞물린 결과다. [송혜진 기자] [황지윤 기자] 29퍼라는데 ㅎㄷㄷㄷ 머짘ㅋ 배우 유수빈이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연출 이정효)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최지우, 김수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2월





노련한 활약을 통해 눈을 뗄 수 없는 전개를 보여줬다. 투샷만으로도 설렘을 부르는 현빈과 손예진은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연기력으로 환상 케미스트리를 발산하며 올 하반기를 강타할 절대 극비 로맨스의 탄생을 알렸다. 뉴스엔 김명미 mms2@ 집이 케이블이 아니라 그거로 봐야 하는데 하루 있다가 업로드 되겠죠? 일단 앱은 알았네요. 사랑의 불시착 실시간으로 보려구요 '사랑의 불시착' '백두산' 등 북한 소재 드라마·영화 잇따라 北 단어 실검에 오르며 화제

그 안에서는 정말 좋은 선배들과 동료들을 만났다. 내가 무엇을 물어보든 잘 알려주고 잘 도와줬다. 덕분에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내가 참 운이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향후 연기해보고 싶은 캐릭터는 악역, 차기작에서 호흡을 맞춰보고 싶은 배우는 이희준이다. 유수빈은 "딱 정해놓은 건 아니지만 악의적인 측면을 가진 인물을

1위를 올킬, '믿듣크'의 저력을 실감하게 했다. 영상 배우 유수빈이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연출 이정효)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최지우, 김수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2월 16일 종영한 '사랑의 불시착'은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손예진 분)와 그녀를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현빈 분)의 극비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유수빈은 극 중 리정혁(현빈 분)이 이끄는 5중대 중급병사이자 한국 드라마 열혈 팬 김주먹 역으로 활약했다. 유수빈은 17일 뉴스엔과

기차가 멈추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한겨울에 정전돼 기차가 열흘, 보름씩 멈춰 서 있기도 한다. 도둑질은 물론 굶어 죽는 사람도 생기는 처참한 상황이다. 정답게 옥수수 구워 먹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고 했다. 익명을 요구한 또 다른 탈북자는 "주민들이 맥주를 마시며 생일 파티를 하는 모습 등이 동화처럼 해맑게 그려졌다. 실상은 강압적이고 위압적인 분위기에 눌린 모습인데 지나치게 미화·왜곡했다"고 비판했다. 영화 '백두산'에선 북한 측 요원이 한반도를 구하기 위해 애쓰는 반면, 미군은 우리나라를 위협하는 존재로 그려져 네티즌들

[송혜진 기자] [황지윤 기자] 좆선일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빈과 손예진이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검증된 케미스트리를 발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12월 15일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 연출 이정효/ 제작 문화창고, 스튜디오드래곤) 2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6.8%, 최고 7.8%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등극했다. tvN 타깃인 남녀2049 시청률은 평균 4.4%, 최고 5.1%를 기록, 지상파 포함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