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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불지옥에 기름을 끼얹는 것은 바로 지원자가 매년 미친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업용 면장자 수가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TO에 두배가까이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미국에서 비행하다 오는 사람, 전국 8개 이상의 운항학과에서 졸업하는 학생들 숫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올해 제주항공 경쟁률이 약 100대 1로 기록된 적이 있습니다. 여섯번째, 항공사에서 이제 자원이 안필요합니다. 애초에 선선발에서 우수한 자원들 뽑고, 군 조종사들을 채용해나가고, 예전 아시아나



온라인 판매 등을 합친 사회소비품 소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늘어났다. 네 마녀의 날인 이날은 주가지수선물, 주가지수옵션, 개별주식옵션, 개별주식선물 등이 동시에 만기되는 날이다. 장 막판 동시호가 시간대에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높은 날이다. 다만 이날은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오름세 마감했다. 최창규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선물·옵션이 주가지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요인은



개국에서 운항이 금지된 상태다. 우리나라 국토교통부 역시 지난 3월 에티오피아항공 맥스 기종 추락 사고 여파로 보잉 737 맥스 기종의 노탐(NOTAM·Notice To Airmen)을 결정했다. 이후 두 차례 연장돼 12월10일까지 운항이 금지된 상태다. 노탐은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 당국이 조종사 등 항공 종사자에 보내는 전문 형태의 통지문이다.



복귀하는 일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들은 737 및 320 경력직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이러한 경험이 없는 우리들은 경쟁력이 전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선선발 제도입니다. 사실 이 제도는 현재 비행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최악의 시나리오를 만들어준 사건입니다. 선선발이란 즉 자원을 뽑아놓고 항공사에서





세계적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이 ‘겹악재’를 맞았다. 최근 최신 기종인 B737맥스가 잇단 추락 사고로 전 세계적으로 운항이 금지된 데 이어 주력기의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면서 수리와 피해배상을 떠안아야 할 상황에 빠졌기 때문이다. 제주·티웨이가 가진 항공기 모두 NG 기종 ‘리스크’ 커져 국내 항공업계도 해당 기종의 운항 중단 등으로 직격탄을 맞고 있다. 경영 효율화 전략의 일환으로 모든 항공기를 이 기종으로 통일한 항공사들도 있어 향후 파장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 잇단 악재…“보잉 최대 위기” 보잉사는 창사 후 최대 위기 손실 충당금만 약



중 하나이며 가까운 나라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일본 노선은 말그대로 뿌리가 뽑힐 지경이며 다른 노선들을 취항하는 등 노력을 보이고 있지만 버거운 건 사실입니다. 때문에 몇몇 항공사에서는 입사시킨 자원들을 무기한 대기를 시키는 일이 생기고 있습니다. 두번째, 737 MAX 사태입니다. 이스타항공이 국내 최초로 737 맥스를 운항하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는데요, 설계 문제로 두차례에 걸쳐 사고가 난 이후로, 전 세계 모든 737



경제지표를 발표했다. 중국의 1~2월 산업생산은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해 예상 중앙치(5.5%)를 밑돌았다. 특히 1~2월 산업생산 증가율은 작년 12월의 5.7%보다 감속한 것으로 2008년 리먼 브러더스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1~2월 3.8% 신장 이래 10년 만에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시장에서는 반도체와 자동차 생산이 부진한 것이 크게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다만 백화점과 대형 슈퍼마켓,



울진비행훈련원, 한서대 UPP, 항공대 APP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현재 항공사 채용시장의 현황은 말그대로 '불지옥'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 나열해보자면, 첫번째, 불매운동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입니다. 사실 우리나라 LCC들은 일본 노선을 시작으로 영업한 항공사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중국에 비해 비자발급을 받을 필요 없고,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여행가는 국가들

외교갈등에 따른 일본 승객 감소 등으로 타격을 입고 있는 항공업계로선 엎친 데 덮친 격이다. 문제는 균열이 추가로 더 발견될 수 있고 항공사들이 추가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미 점검한 42대 외에 100여대의 해당 기종을 전수조사한다는 계획이다. 한 저가항공사( LCC ) 관계자는 “앞으로 균열이 추가로 발견될지 여부는 누구도 알 수 없는 일이라 ‘복불복’에 가깝다”며 “(지금까지는) 3만회 이상 비행한 기체만 점검한 건데 만에 하나 사태가 커지면 국내 LCC

승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날 오후 보잉사의 주가는 반등해 전장에 비해 1.51% 오른 주당 387.99달러에 장을 마쳤다. 앞서 FAA는 보잉 737 맥스 기종의 소프트웨어 개선작업을 4월까지 하도록 했으며, 보잉사는 조종사 훈련과 매뉴얼을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출처: 안녕하세요 항공기 조종사를 꿈꾸는 항공운항학과 재학생입니다. 밑에 기관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듯이, 조종사로서의 삶을 꿈꾸는 분들도 적지 않을까 싶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항공기 조종사가 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