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있지만 작동로직과 로그데이터를 보면 엔진에 데미지가 조금씩은 누적된다 보는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럭의 강성,노킹강도등에 고려해서 이정도는 다 감안하고 설계했기에 엔진수명까지 버틸수 있다? 는 또 별개의 문제기 때문에 그냥 개인적인 견해일뿐 정답은 아닙니다. (중략)



글들도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데.. 이건 사실 잘못된 정보이고 별로 좋지 않은 습관? 입니다. (후략) 여기까지에서 요점은 노킹이 엔진에 한번 발생할때마다 피해를 누적시키는가 하는 것입니다. 제가 모은 자료에서는 가벼운 노킹은 엔진에 전혀 피해를 주지 않는다고 되어



경쟁에서 도태됩니다. 그래서 엔진은 노킹 발생 영역 근처에서 동작하는 일이 있습니다. 가벼운 노킹은 엔진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항공용 피스톤 엔진은 가벼운 노킹 상태에서 수백시간을 동작하고도 피해를 발견할 수 없습니다 (참고 1). 가벼운 노킹은 정상적인 것이며 아무런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자이언트, 본트레거,리자인,토픽 정도로 찾아보니 다들 고압펌프들은 기본 6만원 이상을 찍더라고요... 그럼 다시 찾아봅니다 가성비로 ㅋㅋㅋㅋㅋㅋ 지요라는 브랜드를 쓰면서 딱히 불편한것도 없었고 가격대비 몇년간 잘써온 브랜드라 다시한번 지요를 택하고 상급제품이 뭐 있나 지요 홈페이지에 한번 들어가봤는데... 펌프 핵많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브웨이 조합과 맘먹네여 ㅋㅋㅋㅋㅋㅋㅋ



https://img.theqoo.net/img/Kmnoi.jpg

잘쓰고 있긴한데 .... 얼마전에 똑같은 모델의 새 펌프를 사용할기회가 있었는데 너무 다르더라고요ㄷㄷㄷㄷㄷㄷ 아니 펌프가 고장날게 어디있어?하실텐데 타이어에 바람 다~ 빼고 같은 횟수를 펌프질 해도 들어가는 공기양이 다르더라고요 같은 공기압을 넣으면 새 펌프 10번할거 헌거는 13번 해야하는? 뭐





50 림폭 25 컨티x탈 오x성 25c 튜블리스 엔비 ses를 운용할 때 광폭림과 앞뒤 높이차이가 좋앟던 기억이 있어서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주문은 9월 초에 해서 오늘 받았습니다! 데칼을 흰색으로 하려했으나 시간이 더



읽어주셔서 감삼다 족구형 m156엔진 달린거 가지고있는데.. 이거 유압테핏내구성이 너무 안좋아서 툭하면 테핏에 구멍뚤리고 캠샤프트 노즈 깎아먹고 그래서 원인이뭘까 고민하며 이센서 저센서 다 설치해서 수온 유온 흡기온 배기온등등.. 전부 모니터링하다가 원인을 찾았습니다. 과열이 너무 쉽게되요... 시내주행만으로 오일온 120도를 넘네요... 고성능엔진이 오일냉각을 못합니다..(이건





흘렸습니다... 아무도 도와주는 사람이 없었는데 보배 와서 처음도움 받았고요... 하... 힘드네요... 보배에 들어오고 싶어도 언제부턴가 심적 위로받던 그것보다 안타까움에 못들어 오겠어요... 형님들 형님들 조언으로 싼타페 tm 가솔린 사서 현재 800킬로 주행중입니다 다름이아니라 고속주행하려고 엑셀을 꾸욱 밟으면 쉬~~~하면서 뭔가 엔진쪽에서 바람 빠지는? 그런소리가 들려요 어떤 사람들은 터보엔진은 뭐





달고 타보고싶네요 ㅠ_ㅠ 는 vr 검사: 오늘은 별거 없습니다 소렌토 08년식 고객님이 흡기 클리닝좀 해달라 합니다. 수리내역: 뜨로틀 바디 탈거해서 열심히 카본 찌꺼기 때즙니다. 경과:끝! 뭐 없어요 아무래도 엔진 반응은 좀 빨라진거 같구요 이거보다



(@valvesoftware) November 18, 2019 왠일로 회사 업무가 널널해서 커피한잔 마시며 놀고있는데 택배아조씨가 묵직한걸 가져오셨네여 제가 좀 여유로운걸 알고있었나봅니다. -_-; 7월 19일 주문해서 8월 16일(오늘) 도착했습니다. 재고를 두고 파는물건이 아니다보니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수입사쪽에서 안내받은 예상배송일로부터 두번이나 지연되버린.. -0-;;) 뭐